본문 바로가기
생활 필요한 공유

베라르AIT음악치료와 놀이치료의 그 이후 후기입니다.

by 책읽는여사님 2024. 5. 11.
728x90
반응형

 

베라르AIT음악치료와 놀이치료의 그 이후 후기입니다.

안녕하세요 베라르AIT음악치료 한지가

한 3개월 반 정도 되었는데요!

저는 그냥 책을 보고 시작을 했는데!

요즘 유튜브에 뜨는 행동, 감각통합, 놀이 치료와 같이

하게 되면 시너지 효과가 나서 좋다는 내용의 영상을 보았는데요!

지금 생각해 보면 맞는 것 같아요!

전에도 말한 적이 있는데요~ 효과를 많이 보았는데요

 

 

그게 음악치료와 함께한 놀이치료가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았습니다.

그중에 제일 중요한 게 있는데요

바로 부모 아이의 주 양육자의 태도 도 아이에게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인데요

보통은 엄마인데요 엄마의 역할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

부모는 아이의 거울이라 하잖아요!

​​

 

저도 아이를 위해 정신과 의원에 가서

상담도 받고 약도 처방받았는데요!

그러게 엄마도 약을 먹고 차분하게 저가 바라보던 시선에서

다르게 보게 되고 아이를 대하는 태도 또한 달라지다 보니

더 효과 가 났고 쓸데없는 짓 한다는 아빠의 도움 또한 큰데요!

아들이다 보니 아빠와의 몸의 대화 또한 큰 영향력을 주는데요!

​​

저희 집 같은 경우는 정한 게 있는데

공원을 가게 되면 아빠와 아이는 함께 축구나

싱싱이를 타면서 공원을 누비며 1시간 반 정도 놀아줍니다.

그러고 나머지 시간은 엄마인 저와 주변 환경을 보는데요!

시냇물처럼 되어있는데 가있는데 그곳에는 물이 내려가는 것

또 물속의 이끼를 보다가 떨어진 나뭇가지로 이끼를 건드려 없애는 놀이

그리고 나뭇가지가 흘러가는 모습 관찰 등을 하고 놀고는 하는데요​

그렇게 엄마와 1시간 반 동안 관찰 놀이를 하고

그렇게 놀다가 놀이터에서 한 시간 정도 놀고

총 4시간을 공원에서 놀고 오는데요!

놀이치료 선생님 말씀에

이렇게 엄마 아빠의 노력과 관심에

더 아들이 많이 변화하는 것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저는 아들의 치료를 초등학교 2학년까지 할 생각인데

요즘 아들을 보면서 놀이 치료 선생님이

이 상태로 가면 아들 같은 경우는 검사는 해봐야 되지만

ADHD 약 복용도 안 해도 될 것 같고

놀이치료도 올겨울까지만 하고

종강해돼 될 것 같다는 말을 들었는데요!​

선생님이 그렇게 말해줘서 너무 좋았는데

하지만 엄마의 욕심은 끝도 없다 자나요!

​저는 초등학교 2학년까지 했으면 하고

청각치료 선생님도 치료 후 확인해 봐야 할 일이지만

더 안 해도 될 것 같다고는 했는데요!

이것 또한 엄마에 욕심으로는

초등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총 4차까지 하고 싶은데요 ㅎㅎ

욕심이겠지요 ㅎㅎㅎ

효과를 너무 잘 보았나 봐요 ㅎㅎ​

나중에 또 언어 치료 후기와 놀이치료, 청각치료 등에

관한 후기는 한동안 계속 올려 보겠습니다.

​​

얼마 전에 미용실에서 사건이 있었지요

저런 가해자들 그리고 조현병이 있는 분들도 약물치료가 필요하지만

어린 나이 일 때도 분명 저희 아들같이 무언가 문제가 있었지만

나의 아이는 이상이 없다고 문제가 없다며

눈을 닫고 아이를 바라보지 않은 결과이라 생각이 드네요

내 아이의 문제 행동을 회피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고

아이를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게 안전한 좋은 환경에서

커가고 살아갈 수 있게 관심 주시고 같이 치료하고

좋은 치료 있으면 공유해 봐요

​​

 

 

저는 광고가 아니라 다른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고

저희 아들 말고도 세상에 다른 아이들과도 더 좋은 세상 아이들이

더 좋은 삶을 질을 높이기 위해 이렇게 공유합니다.

> 베라르AIT 자녀의 미래를 바꾼다

( 권명옥 010-3517-0654 )​

 

https://blog.naver.com/sori3291/223115197378 

 

 

 

 

>바른언어청각심리센터

https://naver.me/GVADODIp

 
 
 

 

 

 

#베라르AIT자녀의미래를바꾼다 #바른언어청각심리센터

​#베라르AIT음악치료​ #베라르AIT음악치료일기 #베라르AIT음악치료후기

​#음악치료 #청각치료 #예민한아이 #청각이예민한아이 #소리에예민한아이

#놀이치료 #아들의일상 #남들과조금다른아들육아 #일상

​#ADHD #ADHD검사는아직 #하지만이대로있음내아이도ADHD

#과잉행동장애 #주의력결핍 #충동성 #사회성발달 #행동치료​

 

728x90
반응형